학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공공관리학회 회장 김종범입니다.

한국공공관리학회는 1986년 설립된 이래 행정학·정책학 등 국정운영과 공공관리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학술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주요 정책사안에 대하여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공공관리학 분야의 학문적 발전을 위하여 노력해 왔습니다.

2020년에는 한국학술진흥재단의 전국학술등재지 평가에서 최우량등급에 해당하는 평가를 받아 우리 학회가 연간 4차례 발간하는 ‘한국공공관리학회지’가 명실상부한 메이저급 저널로 성장한 것에 대하여 학회지 편집위원장을 비롯한 전·현직 임원 모두의 노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앞으로 우리 학회가 보유한 탄탄한 정상급 학술지를 바탕으로 한국공공관리학회가 만들어나가야 할 길을 제시하겠습니다.

첫째, 한국공공관리학회는 정기학술대회를 보다 체계화하고자 합니다.

둘째, 공직자와 의회 관계자, 그리고 학자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우리나라 공공관리체계에 대해 숙의할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셋째, 우리 학회가 국제화 시대에 발맞춰 국제화할 수 있도록 해외기관 간 연구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우리 학회는 정부 및 민간기관 간의 연구 협력을 강화해 우리 학회가 보유한 전문지식을 전파하고, 국가의 공공관리체계를 개선해 나가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향후 우리 학회가 꾸준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회원님들의 한마음으로 모아진 성원을 기대합니다. 저는 한국공공관리학회가 더욱 우수한 학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회장으로서의 소임을 다 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1. 2.
사)한국공공관리학회장   김종범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