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공관리학회 홈페이지입니다

 

 

 

2017년11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HOME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한국공공관리학회 회원께.

 

안녕하십니까? 201691일부로 한국공공관리학회 회장직을 맡은 중앙대학교 박희봉입니다.
 

한국공공관리학회는 그 동안 헌신적인 노력을 하신 여러 동료 학자들 덕분에 발전을 거듭해오고 있습니다. 학회 규모 면에서는 아직 부족하기도 하지만 내실 면에서는 행정학과 정책학 분야의 대표적인 학회로 자부합니다. 특히 한국공공관리학보는 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서 학문발전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통을 이어받아 저는 다음과 같은 한국공공관리학회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한국공공관리학회의 기반을 다지고자 합니다. 학회의 기초는 기본적으로 학회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는 회원입니다. 그리고 학회 회원의 적극적인 학술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재정입니다. 저는 학회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는 회원의 수를 대폭적으로 늘리고 회원의 학술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재정을 대폭 확충하겠습니다.

둘째, 학회활동의 활력을 불러일으키겠습니다. 학술활동을 견인할 중견학자들뿐만 아니라 학술활동에 참여하려는 의지는 있지만 기회가 주어지지 않아 적극적으로 학술활동에 참여하지 않고 있는 초임학자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논의를 할 수 있는 학술마당을 제공하겠습니다.
 

셋째, 학술활동을 교육과 연계하겠습니다.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있지만 학술활동에 참여한 경험이 없는 학자와 대학원에서 공부하고 있는 석·박사 과정학생들에게 학술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들이 함께 연구하는 방법을 교육하도록 하여 학술활동의 저변을 확대하겠습니다.
 

넷째, 학술활동에 재미를 더하도록 하겠습니다. 학술활동 자체로 의미를 충분히 찾을 수 있겠지만 학술활동에 재미를 더하여 참여하고 싶은 학회, 만나고 싶은 사람과 함께 연구할 수 있는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앞장서겠습니다. 회원 여러분께서도 각자의 장점을 발휘하여 한걸음 더 나갈 수 있는 학회가 되어 우리 모두 미래가 있는 학회로 발전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 9. 1.

박희봉 배상.